티스토리 뷰

목차



    인터배터리 전시회를 통해 본 산업 성장성

    자 여러분이 궁금하신 최근 배터리가 오르는 이유 이거 왜 올라요 하시는 분들이 요즘에 많이 계시더라고요 깔끔하게 정리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어제 이런 기사들이 나왔어요 테슬라 환우에 들썩 했다 물론 이유가 될 수 있겠죠 테슬라가 근데 5% 급등도 아니고 그저께 그러니까 어제 아침 기준으로 해가지고 한 1% 정도 올랐거든요 1%대 상승했지아요 이게 어떤 어마어마한 큰 이슈가 될 수 있을까요 글쎄요 예 물론 이제 호재가 될 수 있겠지만 시장 자체를 끌고 갈 수 있는 어마어마한 상승 모멘텀은 될 수가 없을 겁니다. 인터 배터리가 굉장히 주요했던 거 같아요 산업 확장을 확인한 겁니다 기자들도 굉장히 많이 갔고요 그다음에 업계 관계자들도 갔는데 한마디로 같이 얘기하는게 이구동성으로 얘기하고 있는게 뭐냐면은 굉장히 산업이 큰데 왜냐면 이걸 실체를 이게 눈으로 확인을 하고 얼마나 케파가 큰지를 봤을 때는 깜짝 놀란 사람들이 좀 많을 겁니다.

    차세대 배터리 기술과 시장 전망

    특히나 여기서 뭔 얘기가 나왔냐면 전고체 배터리나 리튬 메탈 리튬 황이나 이런 차세대 배터리들이 가시성이 확인이 된 겁니다. 전고체 배터리 뭐 가격도 그렇고 그다음에 뭐 안전성 여러 가지 얘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거는 그때 가서 보는 거고요 일단은 그게 시기가 점점 구체화되고 있다라는게 지금은 중요한 겁니다. 삼성 SDI 고주용 삼성 SDI 그 부사장이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공개를 한 거고요 세곳의 OEM 공급해서 평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7년 양산이 목표라고 직접적으로 밝힌 거고요 가격적인 저항 어떻게 할 거냐 경쟁력 확보하겠다 얘기를 한 겁니다. 니켈이 리중 가격 최근에 반등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황금파이프는 매일매일 오르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리튬 가격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잠시 쉬던 리튬 우상 향합니다. cat 감사 들어가죠 리튬 가격 지금 팔면 어차피 손해니까 감산할 거예요 잘 안 팔 거예요 비싸게 팔고 싶을 거예요. 메탈 가격 하락했다는 재고 손실이 아니라 이제 싸게 산 구간에서 사 가지고 저점에서 사 가지고 팔면 이익 확대가 예상되는 상황으로 전개가 될 수 있는 겁니다.

    배터리 관련 주식 시장 동향

    수급 보세요 자 하나씩 다 가지고 왔습니다. LG 엔솔 연기금 사고 외국인 삽니다 삼성 SDI 연기금 사고 있고요 사무 펀드도 사고 있고 기관도 사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기관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고 특히 연기금의 매수세가 들어오는 종목들도 우리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산업에 선행한다는 부분도 중요합니다. 신사업의 개시 혹은 새로운 사업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시기에 따라 기대감이 발생하고 주가는 산업에 선행할 수 있습니다. 이 섹터는 규모가 크며 회복 시기도 종목별로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특성을 고려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황금파이프는 막연한 기대보다는 방향성을 보면서 체계적이고 안전한 투자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 HN이 무려 15% 올라갔습니다. 장중에는 만 원을 돌파를 하기도 했고요. 현재 클로즈드 루프 시스템 V2의 밸류 체인의 수혜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이는 폐배터리 재활용을 통해 원료 전구체를 뽑아내고 양극재를 만들어 셀로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포항산단에서 구현하여 원가를 30%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동향

    안녕하세요 황금파이프입니다. 제가 요즘 증권 얘기만 하다가 소식을 많이 못 전해 드렸죠. 그래서 제가 얼른 카메라를 켰습니다. 잘했죠 함께 중요한 뉴스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을 같이 보면서 여기 월마트 월마트가 뭐하는 데인지는 아시죠 세계에서 가장 큰 리테일 아울렛 여기 cto가 암호화폐가 주요 결제 파괴자가 될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아 그러니까 암호화폐가 뭔가 큰일 한번 저지르겠다 이런 내용이죠. 마스터카드 은행을 위한 암호화폐 거래 시작하기 위해서 텍사스 활용 아 그러니까 마스터카드가 팩스랑 벌써 파트너십이 있는데 은행들을 위해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은행들이 이 뭐 다들 암호화폐를 통해서 재미 보고 있는데 은행들이 지금이 인프라가 구축이 안 되고 뭐 할게 별로 없습니다. 이더륨이 상하이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넷을 론칭을 했는데요. 상하이 업그레이드는 뭘까요 상하이 업그레이드란 스테이킹 되어 있는 이더리움 이걸 이제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업그레이드입니다. 그리고 가스비를 낮추는 아 이게 이제 뭐지 다음 단계인데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제 척척척 밟아서 지능을 해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 제공한다면 밀수가 있죠. 금융기관에서 수탁 서비스까지 해준다면 마음 편안하게 그냥 주식 사듯이 사서 보관을 하면 됩니다. 수수료 I 까짓거 그냥 주지 뭐 안전한게 더 나으니까. 어떻게 은행에 큰 고객들은 수수료 얼마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지금 우리들의 국내 가격은 움직이고 있지 않지만 아 그런데 뭔가가 촉촉촉 앞뒤로 그냥 막 움직이고 있는 그런 느낌이 들어요. 아 우리가 우리들의 코인의 가격만 들여다보고 있다가는 지금이 안에 빠져 들어가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좀 여유를 갖고 큰 그림을 보면서 지금의이 하락장도 우리가 배움의 시간이 되고 또 준비의 시간이 되면 어떨까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은 여기서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