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비트코인 ETF 시장의 긍정적 흐름

    안녕하세요 황금파이프입니다. 잡담 없이 바로 시작합니다. 자 시장의 상황 한번 살펴보면 ETF 성적입니다. 5월 6일 오늘 블랙록 2100만 달러 유입, 피델리티가 9,900만 달러, 비트와이즈 200만, 아크가 7,500만 달러 유입. 그리고 다른 친구들도 모두 유입, 그레이스케일 390만 달러 유입. 모두 플러스 그래서 오늘은 2억 1700만 달러 순자산 유입입니다. 이틀 연속 순자산 유입으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비트코인 현물 ETF. 시간이 지남에 따라 ETF는 순 성장과 상대적으로 강한 손의 두 가지가 사실이다. 아무래도 장기 투자자들이 많고 그리고 돈 많은 부자들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접근을 하다 보니까 스트롱한 핸들을 가지고 있지 않나 이렇게 에릭 발주하는 평가하고 있습니다.

    채굴자들의 동향과 시장 영향

    비트코인 광부가 채굴자들이 꼬집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살짝 아픔을 느끼기 시작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반으로 줄었으니 굉장히 힘든 시간을 지내야 되는데 이 수수료가 올라버리는 바람에 살짝 부담이 줄어지고 있었습니다. 프로토콜을 시작으로 많은 민트 코인들이 활동이 많아지니까 수수료가 올라가서 재미를 좀 보고 있었는데 역시 시간이 좀 지나니까 약간 수그러드는 모습입니다.

    SEC의 규제 강화와 시장 반응

    SEC 갑자기 분위기가 심해집니다. SEC가 갤럭시의 이더리움 현물에 대한 결정을 7월달로 연기합니다. 일단 연기할 수 있는 건 최대한 연기하고 최종 기일이 남아 있습니다. 기일은 5월 23일. 5월 23일에 어떤 결정이 내려질까. 아마도 이번에는 거절이 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제가 하는게 아니고 어 도박사들이 그런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계속해서 SEC 유가 증권 위반 혐의를 인용하여 웰스 노티스를 날립니다. 바로 로빈후드에게. 아 로빈후드가 그동안 굉장히 방어적인 모습을 취하고 있었는데 SEC가 딴지 걸까 봐 미리 알아서 에이다, 솔라나, 매틱 이런 코인들을 상장 폐지 시켰습니다.

    리플 소송과 향후 전망

    리플 소송 내용입니다. 오늘 커스터디 뱅크에서 항소를 진행합니다. 커스터디 뱅크는 친 암호화폐 은행인데 연준에서 불이익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대한 항소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5월 10일 금요일 SEC 측에서 코인베이스의 요청에 대해 응답을 해 줘야 됩니다. 코인베이스가 중간 항소 요청을 했는데요 거기에 대한 응답 요약을 제출해야 되고요. 그리고 SEC 암호화폐 규칙 결정을 거부하는 것에 대해 코인베이스가 문제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당선되면 당연히 잘리는 거고 그리고 조 바이든 아마 겐슬러 쳐내면서 환심을 사려고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고요. 겐슬러 이제는 쓸모 없어지지 않을까. 그래도 끝까지 책임을 다하는 겐슬러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끝까지 지켜 보고요. 어쨌든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 이런 말을 어느 분이 해주셨는데 우리의 그 최종 목적지까지 우리는 달려갈 것입니다. 그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우리 다 함께 응원하면서 열심히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파이팅.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